본문 바로가기
공대생 책갈피

더 해빙(the having), 부자가 되는 법칙 | 경제적 자유 | 책 추천

by V.jun 2023. 1. 30.
반응형
 
더 해빙(The Having)(5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부와 행운을 만나는 출발점, 마법의 감정 Having!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 선(先)출간되어 세계가 먼저 찾아 읽은 『더 해빙(The Having)』. 세계적인 부자들이 성공 비결로 꼽았다는 ‘운’. 행운은 타고나는 것일까? 소수에게만 주어지는 것일까? 물려받은 재산도, 특출난 재능도 없는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대기업 창업주와 주요 경영인, 대형 투자자가 절체절명의 순간 찾는 사람, 이서윤. 그들은 그녀에게 자문을 구한 뒤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는 인생의 퀀텀 점프를 이루어냈다. 일곱 살에 운명학에 입문해 동서양의 고전을 마스터하고 오랜 기간 한국의 경제계 리더들을 자문해온 저자 이서윤은 수만 건의 사례를 분석하고 성찰한 끝에 밝혀낸 ‘부와 행운의 비밀’을 이 책에 집대성했다. 자신의 감정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은, 자신을 괴롭히는 불안감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두 사람의 대화를 통해 쉽게 전달되는 Having의 가르침을 단계별로 따라가다 보면 현실적이고 지속가능한 삶의 변화를 일으키도록 돕는다.
저자
이서윤, 홍주연
출판
수오서재
출판일
2020.03.01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라가다 보면 낭비나 과시적 소비와는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되죠. 파도를 타듯 자연스럽게 부의 흐름을 타게 되는 거예요. 노를 저을 것도 없이 그저 보트를 탄 채 그 물결 위에 떠 있기만 하면 돼요."

"삶이란 내 안의 여러 가지 '나'를 찾아 통합시켜 가는 여정이죠. 우리는 결국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해요. 사람은 자신다워질 때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내면의 힘을 발견하게 되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알자.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절약만이 정답이 아니다. 만약, 연봉이 올랐을 때 어떤 기분을 느끼는가? 혹시 연봉이 올랐다고 기뻐서 오른 연봉만큼이나 소비 생활을 확대하고 있는 건 아닌가? 올려도 좋다. 하지만, 올라간 연봉으로 인해 필요 없는 사치를 부린다거나 본인 스스로를 위한 소비가 아닌 남들에게 보이기 위해 소비를 늘린 거라면 그 소비는 스스로를 망가뜨리는 소비.. 아니 낭비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돌아보게 만들었다. 어렸을 때 나는 열등감에 휩싸여서 살았었다. 외모, 키, 몸무게 등 나 자신에게도 불만이 있었고 가정에 대해서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결혼을 할 때도 내색을 하지 않으려 했지만 보탬이 적다는 이유만으로도 내심 불평과 불만이 있었다. 

 

모든 것에 불만이 있었던 나는 나 스스로를 알려고 하지 않았다. 남과 세상 속에서 나는 아주 작은 존재라고 생각하면서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그렇지만 그것은 나의 잘못된 생각이었다. 나는 이 세상에서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는 나의 선택과 행동에서 결정된다. 사회에 순응적으로 살아간다면 그 인생은 어쩌면 사회에서 요구하는 '나'로서만 살 수 있게 된다.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하고 싶은 일, 이 모든 것들은 결국 나로부터 나온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알아야 한다. 특히나 나의 집안 배경, 나의 현재 상황 등 모든 것들을 내 것으로 여기고, 그것에 감사함에서부터 시작이 된다. 그랬을 때,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아끼고 그것들로 인해서 사회와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 찾아보려고 한다. 또 내가 가지고 있는 장점과 여태 느껴는 왔지만 인정하지 않았던 나만의 숨겨진 달란트를 찾아보려고 한다. 그랬을 때 내가 원하는 인생에 조금씩 가까워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책 내용이 많이 남았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뭔가 새로운 것을 얻기보다는 내가 여태까지 배운 것들에 대한 정리를 해본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어볼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