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2년 차 가입 후기

by V.jun 2021. 9. 15.
반응형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2년 차 가입 후기

 

이번에는 자동차 보험인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캐롯 손해보험에서 나오는 퍼마일 자동차 보험 상품을 2년째 이용 중에 있습니다.

기존에는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출시 후 보험 갱신 시점에 맞춰 캐롯 손해보험으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기존 자동차 보험은 가입 시에 일괄로 보험료를 납부하거나 할부로 나눠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었습니다.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점은 매달 기본료와 함께 주행거리 대비 자동차 보험료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매달 주행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매달 주행거리와 보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보험사 앱에서도 가능은 하겠지만, 제 개인적인 캐롯 앱이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자가 보험료가 얼마나 나왔는지 확실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구현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제가 지방에서 근무하던 당시에는 자동차 주행거리가 꽤 많이 나왔던 반면에 서울에서 근무하게 되면서 자동차 운전량이 확연하게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매일 자동차를 끄는 시간보다 주차해놓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보험료를 최소로 줄이고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장점은 앞서 이야기했다 싶이 주행거리 대비 가격이 책정된다는 것이고 매달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주행거리를 통제해서 보험료를 절약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기존 보험사에서도 주행거리 대비 적게 운전을 할 경우, 다시 환급해주는 시스템이 있어요. 그래서 나중에 보험이 만기 되거나 갱신하면 주행거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 환급은 결국 마지막에 돈이 지급되는 형식입니다.

만약 평균 주행거리가 짧고 보험료 부담이 없다면 일반 보험사와 캐롯 손해보험이 체감상 비슷할 수 있다고 느끼실 겁니다. 하지만 저같이 초반에 많은 계약금을 납부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운전 주행거리를 통제할 수 있다면 일반 자동차 보험보다는 매달 정기적으로 납부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보험료 상세 페이지

저 같은 경우는 작년에는 총 4천 킬로미터를 주행했고 최근 주행 이력을 보니 한 달에 평균 약 270km를 타는 것으로 나와있네요. 이렇게 주행거리를 통제하다 보면 매달 저 스스로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패턴이 생기게 됩니다. 만약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으신 분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추천드립니다.

캐롯 손해보험 보험료는 기본료와 주행거리 보험료를 합한 금액(기본료+주행거리 보험료)으로 매달 정기적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기본료는 주행거리 상관없이 초회~12회 차에 걸쳐서 고정적으로 매월 납입하는 요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료는 타고 계시는 차종과 보험 가입 연차 등 가입자 특성에 따라 기본료가 측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 가입 시 첫 달 요금은 기본료 + 1,000km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가 납부하게 됩니다. 저는 보증금이라고 생각되는데 이 돈은 나중에 주행거리에 따라 만기 후 정산이 됩니다. 덜 탔으면 환급이 되는 구조겠지요? 아무튼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 싶다면 캐롯 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험은 정말 긴급 상황에서 가입자를 지켜주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는 솔직히 보험비가 아깝지요. 저는 캐롯 손해보험으로 변경한 뒤 한 번도 보험 서비스를 받아본 적이 없었네요. 보험 가입을 하고 나서 무사고를 유지하고 있어서 사실 실제적으로 보험 혜택을 적용받은 사례는 없지만, 수치만 봤을 때 다른 타 보험보다 보험혜택이 안 좋다고 느끼진 않았어요.

나중에 혹시 서비스를 받는 일이 발생하면 그 내용도 최대한 잘 기억해놨다가 블로그를 통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캐롯 플러그를 보내줍니다. 주행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기기고요. 최근 반도체 생산 때문에 일시적으로 제공이 안된다고 들었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캐롯 플러그를 설치하셔야만 주행거리 측정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홈페이지 안내를 보시고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잘 고려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래요~

그럼 오늘도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9.12 - [내가좋아서하는_ 투자] - 30대 초반 남성, 경차(스파크)를 타는 이유

 

30대 초반 남성, 경차(스파크)를 타는 이유

저는 결혼 2년 차 유부남입니다. 사회 초년생 시절 구입했던 경차를 지금도 몰고 있습니다. 많이 몰지 않았지만 총 5만 6천 km 정도 탔네요. 저희 부부는 결혼 2년차에 1억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njob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