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갓생 사는 30대 외벌이 남편

by V.jun 2023. 1. 17.
반응형

나는 갓생을 살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나는 아내와 동반 퇴사를 해서 창업을 준비했다. 여행도 떠났다.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디지털크리에이터로서의 삶을 살아보기도 했다. 물론, 모든 것이 다 잘 돼서 원했던 목표를 이룬 것은 아니다. 만드는 콘텐츠는 대중에게 반응이 별로 없었다. 창업은 1차 통과 후 교육을 듣고 2차 심사에서 탈락했다. 

 

그렇게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봤다. 지금도 나는 다양한 것들을 시도 중이다. 퇴사 후에 다시 재 취업을 했지만, 취업을 하고 나서도 계속해서 갓생을 살기 위해 독서와 글쓰기를 멈추지 않는다. 새해를 맞이해서 계획표를 다시 작성하고 그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곤 했다. 새해 시작 이후 보름이 지났지만, 나름 괜찮은 갓생을 살아내고 있다고 자부한다.

 

작년 초에는 맞벌이를 했고 중순에는 동반 퇴사해서 둘 다 직업이 없었다. 지금은 내가 재취업을 해서 외벌이 가정이 되었다. 사실 선택적 외벌이가 된 부분이기 때문에 이 결정에 후회는 없다. 우리 부부는 갓생을 사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이다. 회사를 다니는 것도 갓생의 일부가 될 수 있지만, 사람의 인생은 다 각양갓생이고 요즘 시대는 직장이 필수인 시대는 아니라고 본다.

 

나와 아내는 충분히 둘 다 회사를 들어갈 수 있는 능력, 나이, 그리고 커리어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선택했다. 한 명은 안정적으로 회사를 다니면서 돈을 벌면서 동시에 갓생을 산다. 또 한 명은 좀 더 리스크가 있지만 더 많은 시간을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고 최대한 수익화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으로 말이다. 우리는 2023년 한 해를 이런 방향으로 계속 살아낼 생각이다.

 

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니다. 아내의 경우는 나와 비슷한 연차의 커리어를 가지고 있다. 고용 시장에 나갔을 때 연봉 또한 꽤나 올려서 받을 수 있는 사람이다. 회사를 다니지 않게 되면 경력 단절이라는 문제가 닥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그 리스크를 감수하고도 인생을 더 재미있게 그리고 생산적이게 살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된 이후 우리는 좀 더 단순하게 결정하기로 했다.

 

우리는 부부이기 때문에 둘의 결정이 중요하다. 아직 자녀가 없기 때문에 좀더 쉽게 결정을 한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잠재력과 능력 그리고 방향성 등에 베팅을 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그 인생을 충실히 살아보기로 결심했다. 나는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퇴사하는 것이 목표다. 언젠간 회사는 망하고, 나는 잘리고, 또 인생은 어느 시점에 죽음을 맞이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주어진 인생은 최대한 열심히 살아 볼 생각이다.

 

갓생 살자. 우리는 갓생을 원한다. 갓생으로 도약하자. 세상이 정한 프레임에서 벗어나 나의 인생을 살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