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업

30대 백수 남편, 구직촉진수당 받고 백수 탈출했습니다.

by V.jun 2022. 12. 13.
반응형

구직촉진수당 계기

제가 구직촉진수당을 알게 된 계기는 퇴사하기 전에 아내와 저녁을 먹고 산책을 하다가 주변 전봇대에 붙여있는 전단지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우연이었죠. 

 

구직촉진수당 신청 후 경과

퇴사하고 보름이 좀 지난 뒤에 저는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러 갔습니다. 인터넷 포털 창에 구직촉진수당이라고 치면 웹페이지가 뜨고 거기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청하고 딱 보름 지난 시점에 상담원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구직촉진수당 내부 프로세스를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이용자가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면 내부 프로세스를 통해서 담당자를 배정하고 해당 담당자와 3회 면담을 하고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인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노원 지점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점 방문 후 3회 상담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상담사와 하게 됩니다. 가령, 취업 희망 직종이라던가, 직무적성 검사 등등을 3회 차에 숙제처럼 해가야 합니다. 

 

신청 대상자

보통 이 제도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연령층이 높아 보였어요. 제가 센터에 방문했을 때 제가 가장 나이가 어려 보였거든요. 이런 것들을 봤을 때 저와 같은 젊은 층(?)의 사람들은 이런 정보에 관심이 많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홍보 차원에서 누군가가 백수가 되고 지원금이 필요하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원금액

1차 지원금은 3회 상담을 받으면 자동으로 통장에 들어와요. 그전에 입금 계좌 등록도 해야 되고, 상담도 모두 끝마쳐야겠지요? 그 이후부터는 두 차례 취업지원 프로그램 또는 취업지원을 하셔야 받을 수 있어요. 이런 조건은 지원금을 아무나 줄 수 없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지원범위

지원금은 총 6회를 받을 수 있어요. 6회를 넘기면 지원금은 나오지 않고 취업 알선 프로그램 같은 것만 지원받을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5회 차 때 취업에 성공해서 6회 차는 받지 못했어요.

 

취업성공수당

이 지원금이 좋은 점이 취업 성공 수당을 준다는 것이에요. 3개월 이내에 취업하면 조기 취업 성공 수당을 주고, 그 이후에 취업에 성공하더라도, 취업한 회사에서 6개월, 1년을 유지하면 성공 수당이 또 나와요. 물론, 아무것도 안 하면 안 나오고요. 시기에 맞춰서 성공 수당을 신청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사실 아직 6개월이 안돼서 성공 수당을 신청하지는 못했네요.

 

모두들 이런 정보 알고 있으면 언젠가 써먹을 수 있으니깐 꼭 한 번 찾아보시기를 바라요. 

 

2022.08.04 - [리뷰] - 국민 취업지원제도 상담 후기

 

국민 취업지원제도 상담 후기

퇴사하고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알아봤어요. 이 제도는 수급 대상자에게 최대 6개월 50만 원씩 수당을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국민 취업제 도인만큼 제도에 맞는 활동을 해야 돈을 받을 수 있어요.

njob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