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업

[2021-04-26] 가점 10점 이하 신혼부부의 청약 당첨 리뷰

by V.jun 2021. 4. 26.
반응형

# 간단히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청약 모집공고 대상자 기준으로 저를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 대상자이며, 서울 거주 자면서 가점은 10점 미만인 무자녀 신혼부부입니다. 

# 당첨된 청약 아파트 지역은 어디인가요? 
→ 올해 인천 부평구 브랜드 아파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 청약은 언제부터 시도했나요?
→ 2020년 9월 15일 힐스테이트 삼동역을 처음으로 청약을 시작했습니다.

# 청약 공부는 어떻게 하셨어요?
→ 저는 청약 공부를 따로 책을 사서 공부하거나, 세미나 같은 걸 찾아 듣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시간 날 때마다, 청약홈>청약 캘린더를 확인하고 제 기준에 맞는 아파트를 찾아 청약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넣어보려는 아파트와 관련한 유튜브 채널을 찾아보면서 아파트에 관한 정보를 숙지했습니다.

# 2020년 9월 시작해서 올해 초에 당첨이 된 거면 청약 운이 정말 좋으신 거네요?
→ 글쎄요. 전 운도 크게 작용한다고 보지만, 청약 당첨은 확률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 청약에 당첨 되기 위해선 어떤 마인드로 임해야 할까요?
→ 일단, 청약 당첨은 확률 싸움입니다.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결코 인기 타입의 평형을 신청하면 승산은 없습니다. 또한 확률이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생각하셔야 합니다. 
예로 들어, 일반 청약의 경우 가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점이 낮은 저와 같은 신혼부부들은 평형이 큰 아파트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평형이 큰 아파트는 추첨 비중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 특공 조건을 살펴야합니다. 내 기준이 신혼특공이 유리한지 아니면 생애최초가 유리한지 판단하셔야 합니다.

# 청약 신청 기준은 어떻게 세우셨나요?
→ 청약 지름길은 본인의 기준을 명확히 세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결혼한 지 2년 차 된 신혼부부이기에 아래와 같이 기준을 정해서 청약 신청 아파트를 선정했습니다.

1. 직주 근접 : 부부 회사밀집 지역과의 도어투도어 기둔, 최대 1시간 30분 범위의 지역을 찾는다. (1시간 이내면 좋겠지만 넣을 수 있는 지역이 제한적임)
2. 옵션 선택 : 통근 거리 시간을 기준으로 30분, 50분, 60분, 90분에 따라 다른 아파트 조건의 균형을 잡는다.
▲ 아파트 조건 : ① 초등학교, ② 공원, ③ 강(천), ④ 인프라, ⑤ 개발호재, ⑥ 단지 규모
* 30분 거리 : 아파트 조건 2개 이상 충족
* 40분 거리 : 아파트 조건 3개 이상 충족
* 60분 거리 : 아파트 조건 4개 이상 충족
* 90분 거리 : 아파트 조건 5개 이상 충족
3. 분양 가격 : 청약 신청일 기준, 원리금이 저축가능 금액의 50% 이하의 아파트 단지를 최우선 순위로 본다.


청약 신청은 무료이기 때문에 저는 이런 기준을 세우고 청약신청을 진행했습니다.

 

※ 개인마다 신청 기준이 다를 수 있이니 참고만 바랍니다.

※ 청약 신청 해프닝은 나중에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청약 공부 성적표는 어땟나요?
삼동역 힐스테이트 예비 - 98번 /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 예비 2번 / 안양 자이르네 - 예비 1번 / 반정 아이파크 캐슬 - 예비 46번 / 당첨 아파트 - 예비 40번 /  
예비번호 100번 대와 공공분양 아파트(LH)도 있지만 기록 찾기가 힘들어서 이 정도만 공유합니다.

 

반정 아이파크 캐슬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
안양 자이르네

 


# 청약 당첨 팁은 어떤 게 있나요?
→ 첫 번째 자기 객관화를 구체적으로 하라. / 두 번째 기회가 있으면 무조건 넣어라. / 세 번째 예비번호는 모집 세대 기준으로 20% 이하이면 무조건 서류제출해야 한다. 

이렇게 세 가지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이상 청약 당첨 리뷰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