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왜 크로스핏을 하는가? 크로스핏의 장단점 (3개월 다녀본 후기)

by V.jun 2020. 2. 5.
반응형

크로스핏을 3개월간 하면서 느꼈던 후기를 공유합니다.

저도 여느 직장인들처럼 야근, 회식, 집안일 등등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일 때가 많습니다.

매일 운동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1주일에 3번 정도는 꼭  운동하려고 노력했고

그 동안에 운동을 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Q1. 운동으로 왜 크로스핏을 선택했나? 

A-1. 단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선택했다.

A-2. 다양한 운동(기계체조, 역도 등)이 복합적으로 결합한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동작을 습득하는 재미가있다.

A-3. 각 와드(WOD) 마다 목표치가 있고 목표를 갱신해 본인만의 기록을 남기는 재미가 있다.

 

Q2. 크로스핏 가격은 어떻게 되는가?

A-1. 10만원 후반대에서 30만원 까지 각 지점마다 가격범위가 다양하다. 부디, 저렴한 곳을 찾아서 등록하시길

※ 정확한 가격은 공개하기 어렵다.

 

Q3. 크로스핏의 장점?

(Q1의 답변인 A1~3번을 참고하면 되겠지만 추가로 몇 가지 적도록 하겠다.)

A-1. 전문가 코치가 동작을 봐준다. 하지만 1:1 피타같이 관리해주지는 않는다.

A-2. 헬스와 다르게 회원들끼리 협동하는 와드가 있다. 공동체를 구성하기에 좋은 운동이다.

A-3. 운동효율이 좋다. 정해진 시간동안 와드를 진행하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은 빡세게 할 수 밖에 없다.

 

Q4. 크로스핏의 단점?

A-1. 부상위험이 크다. 동작이 다양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으면 부상위험이 클 수 있다. 하지만 적당히 욕심부리지 않는다면 부상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A-2. 아무래도 개인보다는 공동체적인 분위기이기 때문에 극 개인주의 성향인 사람들은 적응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가격은 헬스 보다 비교적 비싸지만 여유가 된다면 크로스핏을 추천하고싶다

 

요즘 헬스장은 사람들로 바글바글해서 운동기구 하나 쓰기에도 눈치가 보인다.

그리고 감독하는 사람이 없어서 개인 운동 세트관리가 안된다.

진상 손님들은 아예 본인의 가방을 기구옆에 두고 떠나질 않는다.

트레드밀은 따로 언급조차 하지 않겠다...

 

차라리 적은 돈으로 운동할거면 운동장을 뛰거나 짚 앞에서 줄넘기를 하기를 추천하지만,

만약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크로스핏을 추천한다. 크로스핏은 사람이 많아도 협동와드로 운영을 하거나 따로 그룹을 만들어서 와드를 바꿔서 진행할 수 있다. 그래서 운동하러 갔다가 허탕치는 일은 없을것이다.

 

이 정도 글을 쓰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