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업

부자가 되고 싶다면 블로그를 써라

by V.jun 2021. 9. 15.
반응형

부자가 되고 싶다면 블로그를 써라

 이전에 '부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상식'이라는 제목으로 패시브 인컴과 액티브 인컴에 대해서 소개했던 글을 올렸습니다. 기본적인 상식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9.14 - [내가좋아서하는_ 투자] - 부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상식 : 액티브 인컴, 패시브 인컴

 

부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상식 : 액티브 인컴, 패시브 인컴

액티브 인컴과 패시브 인컴 Active Income / Passive Income 오늘은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 바로 당장 수익을

njobstory.tistory.com

 저는 평범한 30대 직장인이고 앞으로 40대가 되었을 때 근로자가 아닌 자본가, 사업가가 되는 것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부자란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이 부자라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위에 링크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액티브 인컴과 패시브 인컴을 잘 조합해서 본인에게 맞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가장 먼저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을 때, 그것은 바로 글 쓰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간은 태어나서 가장 먼저 엄마, 아빠라는 말을 먼저 배웁니다. 그리고 문자를 읽고 쓰는 법을 배웁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본인의 뚜렷한 장점 또는 특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그런 것들을 이용해서 유튜브나 숨고 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서 자신을 상품화시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평범하고 특별히 부각되는 장점이 없다면 저와 같이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 작성이 패시브인컴으로 좋은 이유가 가장 접근성이 높고 바로바로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터나 펜과 노트 심지어 휴대폰 정도만 있어도 우리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 쓰기가 저와 같은 평범한 사람에게는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꾸준히 작성하다 보면, 얻게 되는 좋은 점은 본인의 사소한 경험과 노하우가 누군가에게 공감과 영향력을 주게 되면서 남들에게 인정을 받고 그 인정을 통해 본인의 장점과 특기를 알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장점을 알게 되고 저의 장점과 특기를 발견하려고 이렇게 열심히 글을 쓰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에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블로그 계정을 만들었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다 보니 글쓰기 자체가 재미없어졌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글을 작성할 끈기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 대신 일단 꾸준히 글을 쓰기로 결심을 결심했습니다.

 

 많은 부자들은 초라해보이는 시작을 부끄러워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저는 분명 블로그 작성으로 저의 장점과 특기를 발견할 거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 작은 시작을 통해서 조금씩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처럼 부자가 되고 싶지만, 무엇이든 시작하기가 어렵거나 나의 장점과 특기를 모르시는 분이 있다면 저처럼 블로그를 시작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글 한 편 쓰고 뭔가 대단한 피드백이 올 것이라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천 개의 글을 쓰는 것을 목표로 해보는 건 어떨까요? 꾸준히 쓰다가 글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되면 그때 다양한 루트로 활동반경을 넓혀가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시작하세요. 일단 부딪혀 보세요. 그리고 함께 부자가 되는 길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