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업

부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상식 : 액티브 인컴, 패시브 인컴

by V.jun 2021. 9. 14.
반응형

액티브 인컴과 패시브 인컴

Active Income / Passive Income

오늘은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 바로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액티브 인컴과 바로 당장은 아니지만 미래에 수익을 창출해내는 패시브 인컴에 대해서 제가 연구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액티브 인컴은 주식, 근로소득 증가, 부업(아르바이트), 가상화폐, pdf전자파일 판매, 스마트 스토어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은 즉각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각각 리스크의 정도는 있겠지만 조금의 시간과 노력만 있으면 충분히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저는 저 중에서 주식을 선택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달 들어오는 소득은 포트폴리오에 맞춰 적립식 투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금리인상 소식으로 주식시장이 출렁거리지만 충분히 헷지가 가능한 상태라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활동의 장점은 바로 수익이 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그만큼의 리스크를 동반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시간 또는 자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추가 수익을 벌기 위해서 이 정도의 리스크 정도는 감수해내야겠지요. 


바로 당장 수익을 실현할 수 없지만, 나만의 수익 공장을 만드는 패시브 인컴은 유튜브, SNS,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수익을 실현할 수 없지만, 장기적으로 꾸준히 해나가야 되고, 동시에 어느 정도의 수준을 이루야지 수익창출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보통 수익은 광고수익이며 최근에는 이 수익으로도 부자가 되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SNS, 블로그 세 가지 모두 조금씩 해봤고 지금은 블로그를 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영상과 사진보다 글이 편한 것 같더라고요. 공대생 출신인 제가 글쓰기 능력이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사진과 영상은 어느 정도 능력과 시간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활동해야 되는 패시브 인컴은 본인이 꾸준히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아서 꾸준히 활동을 해야만 했고 저는 영상과 사진보다는 글쓰기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어서 이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하였습니다. (앞으로 유튜브, SNS 도 기회가 되면 성장시킬 예정이랍니다.)

 

저는 특별히 외부활동도 하지 않는 사람이고(특히나 코로나 시기에는 더더욱 집돌이가 되어간다.) 사람들에게 알려진 유명인사가 아니기 때문에 이 패시브 인컴을 키우면서 저만의 콘텐츠를 조금씩 만들어갈 생각이에요.

이 활동은 장점은 제대로 구축해놓았다면,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꾸준히 수익이 발생된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단점은 꾸준하고 성실하게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흔히들 말하길 온라인 내 집 짓기라고 말을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소개한 액티브 인컴과 패시브 인컴은 돈을 벌 수 있는 큰 카테고리입니다. 본인의 성격과 성향에 따라 적합한 플랫폼과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한 번 점검해보고 실천을 해보기를 권합니다.

 

저처럼 부자가 되는 것을 결심했다면, 일단 무엇이든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이제 막 시작한 부자 지망생입니다. 그렇다 보니, 앞으로 조금씩 얻게 되는 부자가 될 수 있는 정보와 아이디어를 이 블로그를 통해서 함께 소통하고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단 뭐든 시작해보세요. 파이팅입니다. 

2021.09.13 - [내가좋아서하는_ 투자] - 하루라도 빨리 알수록 좋은 돈에 관한 진실

 

하루라도 빨리 알수록 좋은 돈에 관한 진실

하루라도 빨리 알수록 좋은 돈에 관한 진실 오늘은 '하루라도 빨리 알수록 좋은 돈에 관한 진실'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인 '월급쟁이 부자들 TV'의 너

njob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